반갑습니다!

IT 서비스 기획자 이면서 콘텐츠 필진으로 활동하고 있는 블로거 rePLAY입니다.
다양한 IT기기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블로그로 전해드리겠습니다.

Welcome to the rePLAY's IT story

IT 이야기

오브제로 태어난 가습기, 오엘라 가습기 사용후기

rePLAY의 IT 이야기 2023. 1. 17. 07:54
 
 
 

오브제로 태어난 가습기, 오엘라

겨울철 찬 공기와 더불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요소는 바로 습도입니다. 겨울철 대기는 온도와 습도 모두 낮은게 특징인데요. 실내 온도는 보일러와 온열기구로 높일 수 있지만 습도 조절에는 가습기가 필수입니다.

아이들의 활동량이 넘쳐서 방안의 습도만 조절할 수 있는 가습기로는 거실 습도 조절에는 한계가 있었는데요. 대용량 가습과 더불어 겨울에 어울리는 따뜻한 가열식 가습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리뷰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가습기는 기능과 더불어 뛰어난 디자인이 장점이었는데요. 마치 오브제라 할 정도로 빼어난 디자인 덕분에 실내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 오브제의 하나 처럼 보였습니다. 가전에서 디자인은 더 이상 빼고 볼 수 없는 요즘. 오엘라 가습기를 선택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있다고 해야겠죠? :)

 

오브제란?

'초현실주의' 미술에서 기존에는 미술 작품으로 여겨지지 않던 것에 작가의 재해석과 새로운 의미 부여로 미술 작품이 될 때 이런 매개체를 '오브제'라고 한다.

 

가습기 ___ 리뷰

포장부터 남다른 고급스러운 패키지

오엘라 가습기는 패키지 박스부터 남달랐는데요. 가습기 모습을 한 택배 박스를 열면 본 제품의 박스가 하나 더 담겨있어요. 제품 박스에 택배송장도 붙이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려는 세심함이 엿보였습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제품은 깔끔한 비닐 포장에 담겨있는 가습기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불투명한 비닐 패키지 하나까지도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작은 패키지 봉투에는 설명서와 함께 세척솔, 거름망, 아로마패드, 스펀지의 교체용 소모품이 넉넉하게 담겨있습니다.

 
 

어디에 두어도 돋보이는 디자인

앞서 오브제라 표현할 정도로 오엘라 가습기는 뛰어난 디자인이 장점입니다. 긴 원통형 디자인에 웜그레이 색상의 차분한 톤이 무게감을 더해주는데요. 제품은 '웜그레이'와 '화이트' 두 종류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세척과 관리가 손쉬운 분리형 구조

가습기는 사용보다 세척이 가장 중요한데요. 세척에 소홀하면 건강을 지키려고 사용한 가습기가 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조 내부에 물이 계속 차있다 보니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어야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어 필자의 가습기 선택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청소가 용이한 구조입니다.

오엘라 가습기는 4.5리터의 대용량 수조를 가지고 있지만 청소가 용이하도록 각각이 모두 분리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수조가 넓게 개방되어 손으로도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고, 습기가 분무되는 파이프 또한 청소솔로 닦아낼 수 있도록 원통이 뚤려있습니다.

분무구에는 아로마패드가 있어 아로아 모일을 뿌릴 수 있는데요. 이 또한 주기적으로 교체 가능하기 분리형 구조로 되어 있었습니다.

 
 
 
 

LED로 한 눈에 확인하는 동작 상태

아래 사진에서 보는 LED는 동작상태를 표시하는 동시에 제품을 동작하는 버튼입니다. 제품 사용을 직관적으로 잘 설계했다고 느낀 부분인데요. 한 번씩 누를 때 마다 색상이 변하면서 가습량을 조절해주고, 길게 누르면 가열가습으로 전환됩니다.

 
 
 
 

4.5리터 수조에 편리한 물보충 까지

4.5리터는 생수병으로 생각하면 2L 2개와 500ml 1개나 되는 엄청난 대용량입니다.

1단계 가습 기준으로 최대 24시간, 3단계 가습 기준으로 6시간의 넉넉한 가습용량을 갖추고 있는데요. 여기에 물보충이 필요하면 언제든 물통에 물을 담아 가습기 뚜껑을 열고 편리하게 물보충이 가능합니다.

자는 동안 가습하는데 새벽에 물이 떨어져 건조함이 느껴졌었는데 오엘라 가습기를 쓰면서 물이 떨어지지 않아 건조할 틈이 없었어요.

 
 

IoT 기능으로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한 가습기

요즘 가전에서 IoT 기능은 필수로 언급되는데요. 제조사가 컴퓨터 기기 및 주변기기로 유명한 ABKO사에서 전용 앱을 통해 가습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제공했습니다.

먼저 ABKO 앱을 설치한 후에 가습기를 실행하면 몇 번의 터치로 간단히 제품을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앱에서 더욱 놀라운 점은 단순히 기능의 실행 뿐만 아니라 시나리오를 통한 자동화와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 제어까지 연계할 수 있는 점이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 일정 습도 이하일 때 동작하게 하거나, 음성으로 켜고 끌 수 있으니 진정 스마트 가습기라 할 수 있었어요.

 
 
 
 
 
 
 
 

가열 가습과 UV램프가 더해진 안전

오엘라 가습기는 가열 가습과 UV 램프가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UV램프는 살균 기능이 있다고 입증되어 물속 세균을 잡아주고, 가열 가습으로 뜨거운 물로 한번 더 살균처리를 하기에 더욱 안전하게 느껴졌습니다. 가열방식이라 하더라도 상단에 뿜어져 나오는 수증기는 40도 정도라서 뜨겁게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어요.

 
 

안전하고 사용이 편리한 대용량 가습기가 필요하다면, 오엘라 가습기

오엘라 가습기는 첫 인상에서 남다른 디자인으로 필자의 주목을 끌었는데요. 어디에 두어도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이 오브제 처럼 느껴질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가치는 사용해보면서 드러났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손쉬운 통세척에 4.5L의 대용량 수조, 여기에 물보충은 어찌나 쉬운지. 밤새 가습기를 사용하더라도 물 때문에 걱정은 없을거라 장담할 정도였어요. 그리고 스마트 기기의 편리함이 더해져 제품의 활용도가 더욱 높았습니다.

자녀를 키우다보니 넓은 공간에 안전하게 가습하려는 목적에 너무나 부합하기에 사용하는 동안 내내 만족스러웠는데요. 안전하고 사용이 편리한 대용량 가습기가 필요하다면 오엘라 가습기를 선택하시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___ 구매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